검색

여성, 남성에게 모두 좋은 로즈오일! 추출법, 에센셜오일, 미들노트




안녕하세요 뷰티에이아입니다!

오늘은 로즈 오일을 소개해드릴게요.

향기의 세계에서 여왕이라고 불리우는 장미는 옛날부터 의약으로도 사용되어지기도 했고 장미 꽃잎차, 술, 잼 등에도 사용되어졌습니다.


로즈오일의 추출법

로즈오일은 추출법이 두 가지가 있는데,먼저 향기 성분이 날아가기 전에 빠르게 수증기 증류법으로 추출하며 꽃과 물만을 사용하는 자연산 추출법입니다.

추출하며 나온 증류수를 냉각하여 유층과 수층으로 분리하는데, 유층인 황금색 피막부분이 로즈오일, 물층인 무색 투명의 하층 부분이 로즈 워터가 됩니다.


두 번째는 용매 추출법입니다.

용매 추출법은 특정 용매를 이용해서 방향유효성분을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로즈오일의 효능

로즈오일은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로맨틱한 기분으로 인도합니다.

로즈오일의 향을 맡으면 몸의 활력을 불러일으켜 우울한 감정을 완화시켜주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숙취, 수면장애에 효과가 있고, 생리 전의 긴장을 풀어주며 여성 호르몬 밸런스를 정돈하여 생리를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정자 수를 증가시키므로 남성 불임증에도 종종 쓰인다고 합니다.

피부에 쓰이는 로즈 오일은 노화된 피부와 건성 피부, 민감성 피부에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에 유효하여 모세혈관이 파괴된 실핏줄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로즈오일 사용법

로즈오일은 피부, 향 등에 쓰이는데,

피부 관리로 쓸 때는 캐리어 오일이나 바디로션 등에 희석해서 블렌딩하여 사용하면 피부 염증 및 트러블 진정, 보습 등에 도움이 됩니다.

심신 안정을 위해 사용할 때는 옷깃이나 소매에 한 두방울 직접 떨어트려주면 활력과 생기가 생깁니다.

혹은 캐리어 오일 10~20ml에 로즈오일 한 두 방울을 블렌딩하여 잠들기 전 귀 뒤편에 소량 톡톡 바르면 숙면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는 블렌딩한 로즈 오일을 가슴이나 맥박 지점에 발라주면 향이 순환되어 긍정적인 기분을 만들어주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혹은 목욕 시 물에 5~8방울 정도 떨어트려 희석해주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로즈오일의 주의사항

로즈 오일은 다른 에센셜 오일보다 강한 오일이라서 피부에 사용 시에는 다른 오일과 희석하(블렌딩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민감성 피부, 임산부 등의 경우는 사용상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맞는 오일을 사용하세요 :)


( https://m.blog.naver.com/bobo442/222702000294 )

조회수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